반응형

킹덤, 넷플릭스 사극
킹덤, 넷플릭스 사극

킹덤 1 넷플릭스 화제작 한국 사극 좀비물에 대해 작성해 본다. 킹덤은 한국 사극 좀비물로서 가장 한국적이면서 획기적인 장르로서 일반 좀비물과 틀린 드라마이다. 먼저 등장인물, 킹덤 시즌 1 기본정보, 대략적인 내용 이렇게 작성해 본다. 개인적으로 한국영화 부산행이나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를 통해 좀비물에 대해서 익숙하긴 하다, 하지만 그렇게 까지 좋아하던 장르가 아니었기에 시청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워낙에 화제작인 만큼 주변 사람들이 많이 본 상황이라 언젠가는 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마침 시간도 나고 해서 큰 기대를 갖지 않고 보게 되었다.

 

킹덤 넷플릭스 화제작 완벽한 캐스팅

킹덤 시즌 1에서의 출연진이 대거 시즌 2에서도 캐스팅된 만큼 자연스럽게 스토리가 연결된다. 주연과 조연 모든 출연진들이 매력적인 캐릭터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완벽한 캐스팅이라 생각한다. 이창 역에는 주지훈 배우가, 김무영 역에는 김상호 배우가, 서비 역에는 배두나 배우가, 영신 역에는 김성규 배우가, 조학주 역에는 류승룡 배우가, 계비 조 씨 역에는 김혜준 배우가, 안현대감 역에는 허준호 배우가 캐스팅되었고 그 외 다수의 배우들이 훌륭한 연기를 펼쳤다.

 

킹덤 좀비 신드롬과 엄청난 음모, 전지현 배우의 등장

넷플릭스 화제작 킹덤 1은 생사초를 먹여서 이미 죽어버린 왕을 좀비로 되살려 내어 그 왕권을 차지하려는 조 씨 가문의 탐욕이 왕세자인 이창을 반역자로 몰아내려는 엄청난 음모가 있는 이야기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모든 나라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고 한국영화는 진출하기 어려운 인도에서도 사랑받으며 여러 상을 수상했다. 킹덤 시즌 2 후반부 이창이 은둔하는 곳에서 생사초가 다시 발견되고 전지현 배우가 등장하며 킹덤 시즌 3 아신전에서의 전지현 배우의 연기가 기대된다. 킹덤은 원작이 만화이니만큼 스토리는 검증되었으며 캐릭터들의 개연성이나 관계도도 흥미롭다.

 

킹덤 넷플릭스 생사초는 무엇인가

킹덤 시즌 1은 드라마에서 생사초가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신비의 꽃으로 죽은 사람을 살리는 신비한 효능이 있어서 죽은 사람에게 먹이면 되살아난다. 그래서 왕은 이미 죽었지만 조 씨 가문은 왕을 살려두어야 하는 이유가 있기에 왕을 이용하려고 왕에게 생사초를 먹여서 좀비가 되게 한다. 조 씨 가문의 자식을 후대 왕으로 세우기 위해서 왕세자 이창을 반역자로 몰고 죽이려 한다. 생사초는 죽은 사람을 살리기도 하지만 살아있는 사람을 죽이기도 한다. 킹덤은 아신전에서 전지현에게서 생사초를 건네받았던 이승희 의원이 왕을 치료하기 위하여 궁궐로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제자와 함께 궁궐로 들어간 이승희 의원은 왕을 치료하기 위해서 왕에게 다가가는데 제자는 좀비가 된 왕에게 물려서 죽게 된다. 이런 광경을 보았음에도 이승희 의원은 원인을 알고 있는 듯 태연히 궁에서 나온다. 의원 집에서 이승희 의원만이 오기만을 기다리던 서비와 환자들은 이승희 의원이 끌고 온 수레에 누워있는 시체를 보며 놀란다. 영신은 너무 굶주린 환자들에게 어쩔 수 없이 이승희 의원이 데려온 시체를 끓여서 환자들에게 먹인다. 그러고 시간이 좀 지나자 환자들이 거품을 물고 토하며 쓰러진다. 궁안에서 이상한 소리와 괴물의 형체를 본 세자 이창은 궁안에서 지금 음모가 꾸며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승희 의원을 만나야만 실마리를 풀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이승희 의원을 만나러 동래로 향한다. 의원 집에는 아무리 불러도 사람이 있질 않았고 굳게 닫힌 의원 집 담을 넘으니 마루 밑에 죽어있는 시체들만 가득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서둘러 관아에 신고를 하고 포졸들은 좀비들을 관아로 가져와서 사건 조사를 한다. 이에 서비와 영신은 놀라게 되고 좀비들의 무서움을 알기에 좀비들의 시체를 태워야 한다고 관아에 경고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서비와 영신의 말을 믿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날 밤 좀비의 습격을 당하고 아비규환이 된다. 반역죄를 물어 세자를 죽이려고 말을 타고 온 금군 별장은 세자와 결투를 하게 되고, 치열한 사투 끝에 결국 좀비에게 물려서 좀비가 되는데 세자는 그 금군 별장의 목을 베어 버린다. 세자는 시체를 태우고 백성들을 대피시키라고 명했지만 양반들은 한척남은 배를 타고 떠나버린다. 안전할 것만 같았던 배에는 양반집 3대 독자가 좀비가 되어 상자에 갇혀 있었다. 그 좀비가 깨어나서 배 또한 아수라장이 되고 조범팔만 간신히 살아남는다. 범팔은 조학주의 조카이므로 자신을 죽이지는 않을 거라 확신하고 어떻게든 우리는 살려준 거라면서 서비와 함께 조학주를 만나러 간다. 세자와 남은 사람들은 지율헌에서 내금위장 부대와 결투를 하게 되고 겨우 그들을 따돌리고 상주 안현대감에게 간다. 좀비가 되어 일을 하지 못하는 왕을 대신하여 신하들을 속이고 중전인 계비 조 씨의 수렴청정이 시작된다. 조학주는 역병의 북상을 막는다는 이류로 문경새재를 차단한다. 이에 세자는 불과 물과 빛을 무서워하는 좀비의 약점을 이용하여 완벽한 방어를 갖추어 날이 밝을 동안 성을 지킨다. 어떤 사건도 발생하지 않았고 날이 밝아오자 안심하고 방어를 해제한다. 이때 아침 해가 떴는데도 좀비들은 몰려오기 시작했고 세자, 안현대감 등 모든 사람들은 영문을 모른 채 놀라게 된다.

 

킹덤 넷플릭스 드라마 기대감

킹덤 시즌 1 에선 좀비들이 기존의 영화나 드라마에서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고 엄청 빠르다. 또한 약점이 없고 약점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전부 소용이 없어지면서 1편의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지 모르는 시청자로선 2편이 너무나 기대된다. 무엇보다 각각의 배우들의 연기력이 너무나 뛰어났다. 2편도 빨리 봐야겠다. 어느 정도 예상했던 시나리오이지만 흥미진진하다. 아쉬운 점은 오히려 월드 스타인 배두나의 연기력이 좀 뒤처져 보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