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넷플릭스 드라마가 해외 및 국내에서 반응이 정말 대단하다. 나도 뒤늦게야 보았지만 정말 여타 좀비물들과는 차별화된 작품이었다. 처음 좀비물을 접했을 땐 정말 그렇게 무섭지 않았고, 좀비들의 걷는 속도도 느렸기 때문에 도망가기도 숨기도 수월했었다. 이젠 좀비 자체들의 뛰는 속도가 동물처럼 빠르고 힘도 세고 쉽게 죽지도 않기 때문에 현실에서 좀비들이 나타난다면 끔찍한 생각이 든다. 아무튼 킹덤 드라마의 계속된 사랑을 희망하고 킹덤 시즌2에 이어서 킹덤 시즌3가 너무나 기대된다. 킹덤 국내 반응과 해외 반응을 알아보자.
킹덤 넷플릭스 화제 드라마 국내 반응
킹덤은 역대급 좀비물이다. 워킹데드보다 훨씬 재밌다고 자부한다. 워킹데드도 충분히 재미있었지만 너무나 장편이어서 어느 정도 보다가 시청 중단을 해야 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시리즈에 에피소드가 너무 짧다는 게 한 가지 흠이다. 한 시리즈당 10편으로 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작가는 킹덤 시즌1의 주제가 배고픔이라고 한다. 연이은 흉년으로 인한 백성들의 굶주림과 권력자들의 권력에 대한 탐욕을 작가가 좀비를 통해서 표현하려고 했다. 사극이라는 역사물과 좀비 조합으로 이 정도 완성도를 만든 작가와 배우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다. 장점이라면 시리즈당 회차가 짧아서 하루에 몰아서 다 볼 수 있어서 좋다. 시즌1만큼 시즌2도 너무나 재밌다. 꼭 다 보는 것을 추천한다. 킹덤은 최근 본 좀비 드라마 중 최고로 강렬하고 스토리도 탄탄한 편이다. 사람을 지키기 위한 처절한 투쟁이라고 하겠다. 지금의 코로나를 대처하는 한국의 방식과 비슷한 느낌이다. 킹덤 때문에 넷플 가입하고 전편을 비명 지르면서 연달아 다 보았다. 앞으로 펼쳐질 긴박감 넘치는 영상이 무척 기대된다. 킹덤보며 외국인들이 모자로 직급이 나눠지는 것을 무척 신기해한다라고 들었다.
왕은 왜 좀비로라도 꼭 살아있어야 하는지가 의문인데 중전이 세자를 낳은 친어머니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아이를 낳아서 꼭 그 아기가 왕위를 계승하게 하려면 시간을 지연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시즌 2까지 다 봤는데 잘 만들었다. 다만 시즌 2는 6회분으로 만들기 위해 생략된 스토리들이 있어서 아쉬웠다. 8부작으로 했다면 좋았을 것이다. 시즌3도 꼭 제작되면 좋겠다. 너무나 재밌는 좀비물이다. 조선시대에 역병으로 1만 명 정도 죽었다는 기록이 실제로 있다. 킹덤의 시작이었던 중요한 부분에 좀비라는 상상력을 불어넣은 작품이다. 좀 더 으스스한 거 같다. 킹덤은 쭉 이어서 보면 더 재미있다. 진짜 내가 본 좀비 드라마 중 최고였다. 즐겁게 감상했고 적극 추천한다. 시즌 1보고 시즌 2는 안 볼라 했는데 시즌 2가 뒷심이 더 강한 작품은 처음이다. 좀비물 광팬인데 사실 나는 한국판은 유치할 듯해서 안 봤는데 우연히 킹덤 시즌 2를 보고 하루 만에 시즌 2 모두 봐 버리고 다음날 시즌 1을 봤다. 시즌 2 먼저 보고 시즌 1 보시면 좀 더 다이내믹하게 시청할 수 있다.
지난번에도 글을 썼다. 서양인들은 왜 이렇게 좀비물을 좋아하는지 매우 궁금하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학창 시절 마이클 잭슨의 뮤직비디오에도 좀비가 몰려다니고 대단했다. 저두 이번에 시즌 1에서 2까지 다 몰아봤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정말 놀랍다. 왜 이렇게 인기 많은지 알겠다. 코로나로 집에 자주 있는데 킹덤이 지루하지 않게 해 주었다. 무섭고 두렵고 슬프고 화나는 좀비물이다. 좀비들이 불쌍하기까지 한다. 빨리 시즌 1을 보고 시즌 2도 보는 것을 추천한다.
킹덤 시즌1 해외 반응
I watches this interview that said the zombie actors had to train for 3 months to get all the choreography down in the scenes. This series is so good. second season is really good too which is hard to do usually for zombie shows. Cannot wait for season 3
저는 좀비 배우들이 3개월 동안 훈련을 해야 모든 연기를 다 할 수 있다는 인터뷰를 보았다. 이 시리즈 너무 좋다. 두 번째 시즌도 정말 좋은데 너무 힘들다.
If you folks get past season 1, season 2 cranks it up in notches. Answers, characters, almost everything converges in season 2. I couldn't stop watching season 2, it comes together so well. You folks may even do reaction videos to Kingdom reviews, they're fun too.
시즌 1을 넘기면 시즌 2가 한 단계씩 올라간다. 해답, 등장인물, 거의 모든 것이 시즌 2에 모인다. 시즌 2가 너무 잘 어울려서 보는 걸 멈출 수가 없었다.
If you like the first season, you will love the second season! It's an awesome series!
만약 당신이 시즌 1을 좋아한다면, 시즌 2도 사랑하게 될 거다! 정말 멋진 시리즈이다!